푸릇하고 봄에 먹을 수 있는 봄 음식,

지금 먹으면 가장 맛좋은 제철음식을 소개합니다.

초고추장에 찍어먹어야 진리, 두릅

[제철시기] 4~5월
[구입요령] 두릅순이 연하고 굵은 것, 잎이 피지 않는 것, 껍질이 지나치게 마르지 않는 것, 향기가 강한 것이 좋다.
[유사재료] 땅두릅나물 (땅에서 나는 땅두릅나물은 보통 4월 하순에 열리고, 나무에서 열리는 참두릅은 5월 초순에 열린다.)
[보관온도] 0~5℃
[보관일] 7일
[보관법] 오래 보관하기 위해 소금에 절이거나 얼리기도 한다. 수프레이로 물을 뿌려준 후 신문지에 싸서 냉장실 채소실에 보관한다. 향을 즐기는 산채이므로 오래 보관하지 않는 것이 포인트이다.
[손질법] 손질하지 않고, 시중에서 파는 두릅은 끝에 나뭇가지 같은 것이 붙어 있으므로, 그것을 잘라내고 밑둥을 감싸고 있는 나무껍질 같은 것도 모두 떼어낸 후 물에 씻어 건진다.
[기타정보] 두릅나무는 두릅나무과에 속하는 낙엽활엽의 관목으로 한국, 중국, 일본 등지에 분포되어 있다. 두릅은 양지바른 비탈 숲에 군생하는 것으로 가지가 많지 않고 줄기에는 날카로운 가시가 있으며 4월 하순에서 5월 상순경에 어린순을 따서 식용하는 고급의 채소이다.

크기만큼이나 맛있어...♡, 키조개

[제철시기] 4~5월
[구입요령] 입이 벌어지지 않고 껍질이 깨지지 않은 것이 좋다.
[유사재료] 백합 (바지락의 동의어로 껍데기에 부챗살마루가 있고 회색을 띤 백색에 회색을 띤 청색의 무늬가 있으나 개체에 따른 변이가 심하다.)
[보관온도] -20℃~0℃
[보관일] 1개월
[보관법] 밀봉하여 냉동실에 보관한다.
[손질법] 입을 열어 속에 있는 뻘물이나 여러 불순물을 씻어 낸다.
[기타정보] 바다 수심 30여 미터 이상의 청정 해역의 깊은 바닷속 모래에 박혀 있다.

너무 귀여운데 너무 맛있어, 주꾸미

[제철시기] 4월
[구입요령] 다리의 흡반이 뚜렷한 것을 고른다.
[유사재료] 문어 (모양은 문어와 비슷하나 다리가 짧고 몸이 문어의 반 정도이다.)
[보관온도] -20℃~0℃
[보관일] 7일
[보관법] 내장과 먹통을 제거한 주꾸미를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군다. 먹을 만큼 비닐팩에 담아 냉동 보관한다.
[손질법] 주꾸미의 머리와 다리의 연결된 부분을 칼집을 내 주고 먹물의 연결 부분을 칼을 이용하여 살짝 누르면서 밀어내 먹통을 제거한다.
[기타정보] 갯벌이 넓은 지역에서 잘 잡힌다.

[출처] NAVER 지식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