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6월 18일 "서울숲" 개원 이전까지는 뚝섬은 생성과 변천을 거듭해 오면서 임금의 사냥터, 군검열장 등으로, 최초의 상수원수원지로, 골프장으로, 경마장, 체육공원 등으로 활용되어 왔다.현재 "서울숲"은 18만 평 규모의 5개 테마공원으로서, 동북부 주민은 물론, 1,100만 서울시민에게 환경친화적인 대규모식 공간으로 탈바꿈하였는 바, 영국의 하이드파크(Hyde Park), 뉴욕의 센트럴파크(Central Park)와 같이 서울의 "서울숲"이 자리메김 될 것이다.
영동 고속도로를 쭉 타고 강릉까지 가다가 속초방향으로 동해안고속도로를 타고 현남 IC에서 속초방향으로 약 5km 정도 가다 남애항을 지나면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광진리 7번 국도 옆에 위치한 동해의 숨겨진 비경이라 할만한 휴휴암이 나온다. 휴휴암에는 지어진 지는 10년 남짓 밖에 되지 않은 절이있고 절 뒤쪽으로 바다쪽을 내려다 보면 바다속에 거북이의 형상을 한 넓은 바위가 평상처럼 펼쳐져 있다. 또, 마치 부처가 누워있는 듯한 형상의 자연적으로 생성된 바위가 있으며, 거북형상의 바위가 마치 이 부처를 향해 절을 하고 있는 듯 신비로운 형상을 띄고 있다. 그리고, 부처상 오른쪽 절벽 위에는 중바위라고 불리는 큰 바위 두개가 나란히 있는데, 목탁을 든 채 아래의 부처상을 향하여 합장하며 절을 하고 있는 스님의 형상을 띄고있어 더욱더 경이롭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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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주팔봉은 높이가 493m로 충북 충주시 살미면 향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야트막하지만 날카로운 바위로 이루어져 있어 그 위세가 당당하다. 수주팔봉은 문주리 팔봉마을에서 달천 건너 동쪽의 산을 바라볼 때, 정상에서 강기슭까지 달천 위에 여덟 개의 봉우리가 떠오른 것 같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산 위에서 바라보면 마치 한 폭의 동양화를 펼쳐 놓은 듯 절경을 이루고, 송곳바위·중바위·칼바위 등 창검처럼 세워진 날카로운 바위들이 수직 절벽을 이루어 멋진 볼거리를 제공해 준다. 수부팔봉 일대는 옥천계 문주리층(담녹색녹이석편암)이 분포하는 곳에 풍화에 강한 암맥이 뚫고 들어간 곳이다. 수안보면에서 서쪽으로 흐르는 오가천이 달천과 합하여지는 과정에서 심하게 곡류하면서 북동-남서 방향으로 길게 늘어진 산줄기가 남은 것이다. 이후 다른 방향 구조선들에 의해 산줄기가 잘게 나누어지면서 여러 개의 봉우리로 분리됨으로써 달천의 맑은 물과 깎은 듯한 절벽을 안고 서 있는 기암 계곡이 형성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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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번호. 041-930-3618
주소. 충청남도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리
대천항에서 배로 40분 거리인 원산도는 충청도에 딸린 섬으로는 안면도 다음으로 큰 섬이다. 옛날에는 고란도라 불리다가 1914년 원산도라고 이름지어졌다. 멧돼지 형상을 닮았다고도 하고 뫼 산(山)자 모양같기도 하다. 배를 타고 섬을 일주하면 모래밭의 흰색 띠가 섬 전체를 휘감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데, 그 하얀 띠의 길이는 70리를 넘는다. 원산도의 해수욕장으로는 섬 남쪽해안에 오봉산해수욕장, 원산도해수욕장, 저두해수욕장이 서쪽에서부터 동쪽으로 줄지어 늘어서 있다. 특히 원산도 해수욕장은 고운 모래질과 완만한 경사도, 그리고 깨끗한 수질과 적당한 수온으로 한번 찾은 이들이 두고두고 되찾는 곳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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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가 350억 이상의 예산을 들여 인기리에 방영 되었던 대하사극 [불멸의 이순신]의 제작을 위한 촬영 장소로 전라 좌수영의 앞바다를 재현한 곳이다. 당시에 100억 이상의 예산을 세트장 건립에 들였을 정도로 사실적인 배경 묘사와 아름다운 풍광을 담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한다. 자연환경을 활용한 세트장으로 계단식 지형을 이용해 평평한 지형보다 훨씬 경제적인 효과를 나타내며 전체 세트장이 한눈에 들어오는 장점과 기존단지에 이미 심어져 있는 나무를 이용한 세트배치를 통하여 현실적이고 사실적인 느낌을 쉽게 재현해 낼 수 있다. 모든 건물은 바다와 인접해있어 낙조의 경관이 뛰어나다. 또한, 궁항을 세트장으로 선정한 이유는 먼저 서해안도로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영상테마파크가 조성되어 있는 격포항과 청호리의 석불산 영상랜드 등 기존의 세트장이 연계되어 있는 유리한 점이 있다. 이곳 궁항마을 전라좌수영 세트장은 2005년 방영된 불멸의 이순신드라마에 힘입어 궁항마을엔 약 70만 명의 관광객들이 다녀갔고 지금도 사극촬영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아름다운 풍광을 보려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부안은 영상의 메카로 불려도 좋을 만큼 곳곳에 촬영지가 널려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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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남도종합사격장은 2008년 제89회 전국체육대회 개최를 위해 최첨단, 최신식 시설로 건립된 사격장이다. 특히 광주광역시에서 20분 거리인데다 나주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사격장은 클레이사격 2사대를 갖추고, 남녀노소 누구에게라도 항상 개방되어 있다. 전국에서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사격을 체험해 볼 수 있어 가족, 커플, 친구등 다양한 모임이 함께 즐기기 좋으며 초보자라도 누구나 즉시 사격이 가능하도록 1:1 눈높이 지도로 편안하고 쉽게 클레이 사격을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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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번호. 054-852-6800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상아동 569
월영교란 명칭은 시민의 의견을 모아 댐 건설로 수몰된 월영대가 이곳으로 온 인연과 월곡면, 음달골이라는 지명을 참고로 확정되었다. 낙동강을 감싸듯 하는 산세와 댐으로 이루어진 울타리 같은 지형은 밤하늘에 뜬 달을 마음속에 파고들게 한다. 천공으로부터 내려온 달을 강물에 띄운 채 가슴에 파고든 아린 달빛은 잊힌 꿈을 일깨우고 다시 호수의 달빛이 되어 아름다운 기억으로 남아 있으려 한다. 월영교는 이런 자연풍광을 드러내는 조형물이지만, 그보다 이 지역에 살았던 이응태부부의 아름답고 숭고한 사랑을 오래도록 기념하고자 했다. 먼저 간 남편을 위해 아내의 머리카락으로 만든 한 켤레 미투리 모양을 이 다리 모습에 담았다. 그들의 아름답고 애절한 사랑을 영원히 이어주고자 오늘 우리는 이 다리를 만들고 그 위에 올라 그들의 숭고한 사랑의 달빛을 우리의 사랑과 꿈으로 승화시키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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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번호. 053-670-6114
주소.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테크노대로6길 20
운영시간. 매일 09:30 - 17:30
휴무. 매주 월요일 및 신정, 설, 추석 휴관
이용요금. 대인(3,000원), 소인(2,000원), 유아 및 경로우대(무료)
주차. 가능
홈페이지 바로가기국립대구과학관은 놀이를 통해 쉽게 과학을 배우고 체험하는 과학놀이터이다.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국립대구과학관은 다양한 과학프로그램이 있어서 프로그램을 참여할 수 있으며 또래와 함께 무한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다. 세계 최대의 물시계, 무게중심 공중자전거, 지구의 모든 환경을 알 수 있는 SOS, 국내 최대 체험전시물 라이프 코스터 등 모두 233점의 흥미진진한 전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국립대구과학관. 그 많은 전시물이 모두 흥미롭고 신기하지만 그중 놓쳐선 안 되는 깜짝 놀랄 만한 10가지가 있다. 국립대구과학관만의 자랑거리들을 만나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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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화헌은 한곳에서 세 가지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평소엔 예쁜 그릇들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차 한 잔 마실 수 있는 카페인데, 때때로 제주 화산토로 빚어내는 옹기 체험 공간이 되기도 한다. 1년에 2번(4월, 10월) 넷째 주 일요일이면 담화헌 앞마당은 마르쉐(장터)로 변신한다. 장터에 가득한 건강한 먹을거리와 수공예품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제주에 가면 담화헌을 들러야 할 이유가 너무나 많다. 담화헌은 여느 카페와는 조금 다른 느낌이다. 꾸밈없는 주변 풍경도 마음을 끌지만, 카페 안팎을 가득 채운 항아리와 그릇 들이 봄맞이에 한창인 여심을 잡아끈다. 하나하나 들여다볼수록 멋스럽고 탐이 난다. 특히 그릇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담화헌은 참새 방앗간이나 다름없다. 카페 안에 진열된 그릇들을 감상하며 고르는 재미에 시간 가는 줄 모른다. 볕 좋은 날 가볍게 들러 커피 한 잔 마시면서 다양한 그릇들을 감상하고, 마음에 드는 것이 있다면 바로 구입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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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사 김정희(1786~1856)선생이 조선 헌종 6년(1840) 10월 1일부터 헌종 14년(1848) 12월 6일까지 9년간 유배생활을 하였던 곳이다. 1948년 제주도 4·3사건 때 불타버리고 빈 터만 남았다가 1984년 강도순 증손의 고증에 따라 다시 지은 것이다. 북학의 대가이며 학예에 출중한 당대의 선구자였던 추사 김정희 선생이 이곳에 다년간 머무름으로써 제주 인문의 일대 혁신의 계기가 되었다. 선생은 금석문과 서화에 능통 하였으며, 특히, 서체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한 추사체는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여기서 그린 "세한도(국보 제 180호)"는 선생의 서화의 경지를 유감없이 발휘한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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